서울경제

HOME  >  증권  >  증시정책

한국거래소, KT&G·현대모비스 등 공시 우수법인 5곳 선정

KT&G·모비스·무림P&P·롯데케미칼·NHN

한국거래소, KT&G·현대모비스 등 공시 우수법인 5곳 선정
양태영(왼쪽부터)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, 이종철 무림P&P(009580) 이사, 박경신 KT&G(033780) 상무, 이의섭 현대모비스(012330) 상무, 강상원 NHN(181710)상무, 김영번 롯데케미칼(011170) 상무, 정상호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가 1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진행된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사진 제공=거래소

한국거래소가 KT&G, 현대모비스, 무림P&P, 롯데케미칼, NHN등 5개사를 올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.


거래소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제정한 지난 2019년부터 지배구조 현황을 투명하게 공시한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.


이들 기업은 모범적인 지배구조 공시를 통해 투자자 보호 및 자본시장의 건전한 공시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고 거래소 측은 설명했다.


한국거래소는 내년 1월부터 2025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 대해 공시오류가 빈번한 사항, 최근 지배구조 이슈 관련 사항 등 중점점검사항을 사전 예고해 보고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. 아울러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의무공시 대상이 자산 규모 5000억 원 이상의 상장사에서 오는 2026년 전체 코스피 상장사로 확대되는 것에 대비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달 말과 내달 초 두 차례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.


<저작권자 ⓒ 서울경제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 XC

시선집중

ad

이 기사를 공유하세요.

[화제집중]

ad

이메일 보내기

보내는 사람

수신 메일 주소

※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‘,’로 구분하세요

메일 제목

전송 취소

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
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