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평균나이 17세, 훈련기간 단 2주.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이 진심 어린 관객들의 응원을 담은 손글씨 인증 열풍으로 또 한 번 관심을 집중시킨다. 참여자들은 “잊지 않겠습니다. 감사합니다”(인스타그램_jhy***), “기억합시다. 잊지 않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 우리의 잊혀진 영웅들”(인스타그램_emer****), “772명 그들을 기억하겠습니다”(인스타그램_cj***) 등의 저마다의 개성을 담은 글씨체로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하며 학도병들을 기억하겠다는 물결을 일으켰다. 이는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이 가진 특별한 의미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.
뿐만 아니라,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은 개봉 직후 CGV 골든에그지수 93%를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. 관객들은 “너무너무 감동적이고 가슴이 먹먹한 영화네요”(CGV _윤**), “역사를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”(CGV_lo**lyz**), “소재, 연기력 다 좋았습니다”(CGV_ba**er), “보는 내내 눈물이 났어요”(CGV_이든**), “잊혀진 영웅들 기억하겠습니다”(CGV_su****), “기억 속에 잊혀진 영웅들의 영화”(CGV_sk***), “영화 보는 내내 울컥했습니다”(CGV_dd**1**), “매우 감동적입니다. 또 보고 싶은 영화네요”(CGV_dh****) 등 작품의 진정성과 높은 완성도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며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보냈다.
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힌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.
/김주원기자 sestar@sedaily.com